맥 앱스토어(App Store)에서 구매한 스크리브너(Scrivener)가 Ventura에서 문제가 있을 때

윈도우에서 스크리브너를 구매할 때는 문학과라떼(LiteratureandLatte)를 이용했는데, 맥을 구매하고 난 뒤에는 앱스토어(App Store)에서 구매했다.

맥을 샀을 때는 몬터레이(Monterey)였는데, 이용하는데 별 문제가 없었다.

하지만 벤츄라(Ventura)로 올리고 나니 윈도우에서 정상적으로 열리는 파일이 열리지 않는 등의 문제가 생겼다. 그래서 앱을 지우고 다시 설치했는데도 문제가 계속됐다.

앱스토어에서 받은 것을 지우고 문학과라떼에서 내려받아 해보면 정상적으로 작동하는데, 문제는 앱스토어에서 구매한 제품에는 라이선스 코드를 제공하지 않는다는 점이었다.

그래서 혹시나 싶어 앱스토어에서 설치를 진행한 후에 문학과라떼에서 받은 설치파일로 다시 설치하면서 덮어썼더니 모든 문제가 말끔히 없어졌다.

원인은 알 수 없지만, 백업 폴더가 제대로 지정되지 않는다거나 윈도우에서 정상적으로 작성하고 열리는 파일이 열리지 않는 문제는 완전히 없어졌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We use cookies in order to give you the best possible experience on our website. By continuing to use this site, you agree to our use of cookies.
Accept
Privacy Polic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