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용 스크리브너 3 무료 쿠폰적용 방법

스크리브너 3 윈도우용을 출시했네요 에서 언급했듯이 2017년 11월 20일 이후에 구매한 사람은 3판을 무료로 구매할 수 있다.

그 이전에 구매한 사람은 글 작성 시점에 49%의 할일율로 구매할 수 있다.1

※ 스크리브너 3 무료 구매 방법을 찾으러 오신 분에게는 죄송합니다.

스크리브너 3 다운로드와 설치

윈도우용이 스크리브너 1과 상당 부분 달라졌기에, 완전히 제거하고 설치하는 것보다는 시험판을 설치해서 보시고 구매하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으로 생각한다.

스크리브너 다운로드 패이지에서 윈도우 운영체제에 맞게 선택해야 한다.

64비트가 기본으로 나타나는데, 32비트 운영체제인 경우에는 Windows x64를 눌러 Windows x32로 바꾼 후에 DOWNLOAD를 눌러야 한다.

스크리브너 3.0.0 설치 진행 화면
스크리브너 설치를 진행하는 화면이다

설치 과정은 어려울 것이 없으니 건너뛰겠다.

무료 구매 진행하기

설치를 마치면 시험판 화면이 열린다.

구매를 하지 않아도 30일 동안 시험판을 사용할 수 있다. 그렇다면 Continue Trial을 눌러 계속 사용하면 된다.

처음에는 이 화면에서 Enter License…를 눌러서 라이선스 정보를 입력했는데, 오류가 났다.

스크리브너 1 윈도우용을 무료 구매 기간에 구매했다면 이 화면에서 Upgrade from an older version을 눌러야 한다.2

할인 확인 화면이 나타나면 라이선스 정보를 입력하고, 입력을 마쳤으면 Check for Discount를 누른다.

무료 업그레이드 대상자는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는데, 여기에서 Get Coupon을 누른다.

다음 화면에서 쿠폰이 나오는데, 여기에서 Buy Now를 누르면, 새 창이 열린다.

이 화면에서 입력한 주소로 구매한 제품의 라이선스 키를 포함하여 이매일을 받을 수 있다.

위에 입력한 이매일 주소로 받은 라이선스 키

Continue를 누르면 국가 선택 화면이 나오는데, 한국에 살고 있으니 South Korea를 선택했다. 자신에게 맞는 선택하고 Continue를 누른다.

쿠폰을 적용한 화면

그러면 이와 같이 쿠폰을 적용한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에서 Complete checkout을 누른다.

활성화를 마친 화면

그러고 나면 별도의 작업을 하지 않고 곧바로 무료로 구매한 라이선스의 활성화가 이루어진다.

인터넷을 통해 진행하기에 연결에 문제가 없다면 크게 어려울 것이 없는 과정이다.

  1. 자세한 내용을 공식 홈패이지를 확인하세요[]
  2. 그 이전에 구매한 사람도 마찬가지다.[]

“윈도우용 스크리브너 3 무료 쿠폰적용 방법”의 13개의 생각

  1. 감사합니다!
    바보같이 스크리브너1 라이센스키를 계속 3버전에 넣어서 실패떠서 멘붕왔는데, 이 글보고 해결했습니다.

  2. 제가 스크리브너를 2020년 12월에 구매했는데 계속 올더버전 업그레이드를 하려고하니 유효기간이 만료되었다는 에러가 나오네요…..ㅠㅠ 혹시 이 방법은 어떻게 해결할 수 있는지 아실까요?

    1. 유효 기간은 베타판에만 적용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혹시나 지금 설치해 놓으신 스크리브너가 베타판이신건 아니신지요?
      그리고 어떤 단계에서 그런 안내문을 보셨는지요?

      처음에 스크리브너 1의 제품 번호를 넣었을 때 안되기에 설치의 문제인가 싶어서 완전히 지우고 다시 설치하면서 글에 있는대로 정식판을 받아서 설치하니 진행하니 되더라고요.

      베타판이라면 설치하신 스크리브너를 지우시고 정식판을 문학과라떼사 홈페이지에서 받으셔서 설치하시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1. 라이센스도 다 입력하고 계속 사용도 가능합니다.
        혹시나 해서 기존의 스크리브너 1도 지우고 다시 설치해봤습니다.
        근데 3넘어가서 Upgrade from an older vesion을 누르면 위에 언급한 것과 같이
        유효기간 만료라는 이야기가 나오네요 ㅠㅠ
        그러고 나서 확인을 누르면 이메일과 라이센스를 입력하라는 창이 새로 뜨는데
        거기에 제 이메일과 스크리브너 1에 사용한 라이센스를 입력하면 또 똑같이
        유효기간이 만료되었다는 이야기가 나옵니다……
        무엇이 문제인지 모르겠네요ㅠㅠ

        1. 3을 설치하실 때 위에서 Check for Discount 단계에서 유효기간이 안내문을 보셨다는 말씀 같은데, 죄송하지만 이 문제는 제가 해결해 드릴 수 있는 문제가 아닌 것으로 보입니다.
          문학과라떼 사 포럼에서 검색해보니 같은 현상을 겪는 분들이 있는 것으로 보아 문학과라떼사 서비스 관련 문제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사측에서 이 문제를 해결하면 할인 대상자이시니 해결할 수 있으시리라 생각합니다.

          1. 네 감사합니다. 답장이 왔는데 지금 서버상에 문제가 있는 것 같다고 내일 다시 시도해보라고 연락이 왔네요:) 고맙습니다.

  3. 업데이트 로그 계속 보다가 너무 3.0 릴리즈 후보만 올라와서
    한 동안 잊고 지냈었네요.

    오랜만에 우연히 정식 출시 소식을 발견하고 반가워 했던 게 떠오릅니다 ㅋㅋㅋ
    그간 고생 많으셨다고 댓글 달러 한 번 더 방문했습니다 : )

    감사합니다ㅎㅎㅎ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We use cookies in order to give you the best possible experience on our website. By continuing to use this site, you agree to our use of cookies.
Accept
Privacy Polic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