좀 평범하다고 생각되지만…

카카오 함량이 높은 다크 초콜릿이 만성피로증후군(CFS)을 완화시킨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내분비학의 권위자인 연구팀의 스티브 엣킨 박사는 “코코아 함량이 높은 다크 초콜릿을 주기적으로 섭취한 환자가 코코아 함량이 낮은 초콜릿 섭취 환자에 비해 피로감을 덜 느끼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전했다. 연구진은 코코아 함량이 높은 다크 초콜릿이 뇌 기능 자극 호르몬인 세로토닌에 영향을 주기 때문인 것으로 추정하고 있고, 전문가들은 환자들이 초콜릿을 적당히 섭취해야할 것이라고 조언했다.

너무 평범하잖아? 라고 생각한 순간 전에 어머님께서 하셨던 말씀이 생각났다. 아마도 카카오99%를 처음 맛 보여드렸을 때 하셨던 말씀인것으로 생각되는데, 이 글<2007/03/11 – [나의/일상] – 카카오 99%>에서 언급<기분도 괜찮아지고 몸이 가뿐해지는 듯한 느낌>했다.

이런 말씀을 하신 것에 대해 의심하지 않는 것은 비교적 필자의 가족 중에서 필자와 함께 몸의 변화를 세밀하게 잡아낼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계신 분이시기 때문이다. 어느정도까지인지는 객관적인 실험이나 측정을 해 본 적이 없어서 단언하긴 힘들지만, 대부분의 느낌은 다른 사람들이 느끼지 못하는 부분까지 느끼고 표현하는데, 이것을 두고 아버지께서는 사삭스럽다고 표현하신다.

오호~ 그나저나 이거 이전글넣기 편하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We use cookies in order to give you the best possible experience on our website. By continuing to use this site, you agree to our use of cookies.
Accept
Privacy Polic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