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구리 전송목록을 부르다가 응답없음

어제 파일구리를 사용해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려고 폴더 하나를 다운로드했다.

그런데 그렇게 다운로드 하는 중에 응답없음 상태가 되었다. 가끔씩 파일구리를 실행해 두고 다운로드나 업로드 작업을 해 놓을 경우 이유가 밝혀 지지 않은 응답없음 현상이 있다고 네이버의 질답이 올라와 있는 것을 확인했다.

어쨌든 그런 경우에는 어찌 할 수 있는 문제가 아니라서 창을 강제종료 시키고 다시 실행하면 된다.

하지만 이번 경우에는 전송목록이 로딩되는 작업 중에 응답없음 상태가 되는 사태이기 때문에 어찌할 수 없이 삭제 후 재설치하려고 했다.

하지만 이 전에도 그런식으로 문제를 해결했다는 생각에 자연스럽게 그런 방법이 아닌 다른 방법이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으로 이어졌다.

그리고 폴더를 뒤져서 이것 저것 뒤지다 보니 Documents and Setting의 로그인이름으로 되어있는 폴더 중 Application Data 방에 Fileguri 폴더를 찾아들어가면 Client.transfer.dat파일이 있다.

이 파일을 지워주고 파일구리를 실행하면 전송목록이 초기화되고 같은 이름으로 새파일이 작성된다.

같은 방에 있는 다른 파일들도 이름으로 대략 그 기능을 추측해 볼 수 있겠다.

하지만 별로 지우거나 변경할 필요성은 없는 듯하다.

“파일구리 전송목록을 부르다가 응답없음”의 2개의 생각

  1. @dkflffkd – 2009/04/08 01:35
    해결하셨다니 다행이네요. 최근엔 여러모로 파일구리가 불편해져서 사용을 거의 하지 않게 되네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We use cookies in order to give you the best possible experience on our website. By continuing to use this site, you agree to our use of cookies.
Accept
Privacy Polic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