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nsmile.cy.ro

이 블로그의 주소에서도 사용되었지만 cansmile이라는 닉네임은 1997년 나우누리를 가입할 때 최초로 사용했던 아이디이며 닉네임이다.

cansmile이라는 것은 웃을 수 있다라는 의미로 만들어진 것인데, 그 당시 공부좀 한다는 친구녀석에게 문의해서 만들었던 아이디이다. 웃을 수 있다라는 의미로 영어 단어를 추천해달라고 했었는데, 난 can laugh라고 만들었었다. 그런데 그 친구녀석이 laugh는 비웃다라는 의미로도 사용되어지는 단어이기 때문에 좋지 않겠다는 의견을 내어놓았다. 그래서 찾아보니 정말 그런것이었다. 그래서 최종적으로 cansmile이라는 아이디 겸 닉네임인 것이다.

언젠가 웹디자이너일을 하면서 cansmile.com이라는 멋진 페이지를 만들어보자고 했었지만, 생각만큼 채워낼 수 없기 때문에 여전히 cansmile.com은 꿈만으로 가지고 있다. 그렇게 꿈만으로 간직해 놓았는데 몇년 전엔가 cansmile.com이라는 도메인을 외국인이 자신의 것으로 만들어버렸다.


(바로 이 사람이다. cansmile.com의 소유자, 결혼하는지 타이틀이 Wedding..)

그렇다. 이제는 cansmile.com으로 내 공간을 꾸밀 수 있으리라는 꿈은 꿈으로만 남을 가능성이 높아졌다. 그 사람이 조금 일찍 죽게된다거나 그 속성(cansmile)을 지겨워 바꾼다던가 하지 않는 이상에야 이룰 수 없게 되었다.

cansmile.net도 있다. 다른 것들도 가능하지만 웬지 .com에 애착이 간다.

쨌든 꿈 이야기는 이 정도로 접어두고, 그렇게 아이디를 만들어 쓰고나서 5년이 지날 때까지만해도 나만의 아이디였다. 하지만 sayclub을 가입하려고 했을 때 누군가가 사용하고 있다는 사실을 확인하게 되었다. elimsnac이라는 뒤집어진 아이디로 들어가 확인해 봤더니 25살(그 당시)의 여인이 사용하고 있다는 것이다. 그렇게 꾸준히 확인해가며 나름대로 elimsnac으로 활동하였는데, 1년이 지나도 최종 접속일이 바뀌지 않은 것을 확인했다. 그리고는 운영진에게 메일을 보냈고, 본인이 활동을 안 하는것 같은데 정리해서 나에게 cansmile을 달라… 라는 내용이었다. 그 운영진들도 나름대로 확인의 절차를 밟느라 그랬는지 적잖은 시간이 흘러 답변이 왔고, cansmile이라는 아이디를 차지할 수 있었다.

웬지 뭔가 점령해 나간다는 느낌마저 드는 이야기라고 생각되어진다. 그렇게 또 얼마간의 시간이 흐르고 싸이월드의 시대가 펼쳐졌으나 가입만해놓고 그다지 사용하지 않았었는데, 그 이유인 즉슨 cansmile을 다른 여자분이 사용하고 있었던 것이다. cansma1이라는 것으로 만족할 내가 아니었다. 하지만 미니홈피의 열기는 다른 사람들로하여금 나에게 사용하도록 무언의 압력을 가해왔다. 지금은 300명에 가까운 1촌들을 거느린 미니홈피가 되었다. 그들과 연락을 계속 하느냐? 그렇지 않다. 그들의 대부분은 내가 찍은 사진들을 퍼가기 위해 1촌 신청을 한 사람들이다.

쨌든 그렇게 몇년의 세월을 보내왔지만 여전히 그녀는 사용해왔다. 그렇게 올해로 접어들었고 오늘에 이르러서는 웬일인지 cansmile.cy.ro라고 치고 싶은 충동이 들었다. 페이지를 표시할 수 없다는 미니미의 안내표시가 나왔다. 뭔가 잘못된것인가라고 생각하며 cyworld.com/cansmile이라고 쳐 봤으나 역시나 마찬가지다!

드디어 내 것으로 만들 기회가 온 것이다. 누군가 새로 가입할까 겁이난 것인양 재빠른 동작으로 미니홈피 설정에서 중복확인을 하고 내 것으로 만들었다.

아~ 이 정복후의 만족감이란…

지금의 내 상황의 여러 어려움들이 싹~ 사라져 버리는 느낌이다… 느낌만 그렇다. 아무것도 해결되지 않았다. 그래도 웬지 이 만족감으로 다른 어려움으로 인한 부정적 요소들을 다 날려버리는 듯하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We use cookies in order to give you the best possible experience on our website. By continuing to use this site, you agree to our use of cookies.
Accept
Privacy Policy